-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은 11월 15일 부천시에 있는 경기경영고등학교로부터 직업계고등학교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감사패는 경기경영고등학교 법인의 김용창 계림학원 이사장이 경기교육과 경기직업계고등학교의 발전을 위한 황진희 의원이 헌신한 공로를 인정해 직접 수여했다.
감사패 수상 후 황진희 의원은 경기경영고등학교의 선생님들과 ‘경기직업계고등학교와 경기경영고등학교 발전을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정담회에선 평소 황진희 의원이 직업계고등학교 발전을 위한 정책방향과 국내외 사례들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현장에 참여한 선생님들과 함께 경기직업계고등학교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눴다.
황진희 의원은 “먼저 평소 소신대로 의정활동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직업계고등학교는 입학률과 취업률이 과거에 비해 조금은 부진한 측면이 있지만, 여전히 직업계고등학교는 우리 아이들의 꿈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매력적인 교육과정이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렇게 현장에 와서 직업계고등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고 더욱더 열심히 경기직업교육의 질적 성장과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