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윤종영 도의원은 지난 23일 연천상담소에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제372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교육청 대집행부 질문 답변요지서 등을 참고해 24년도 교육지원청 현안사업 등에 대해 현재 추진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의원은 지난 9일 제372회 도의회 정례회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으로 “인구감소지역 교육의 재건 및 인구유치방안 견해, 연천지역의 교육여건 개선에 대한 계획 및 지원 대책 마련” 등의 주요 내용을 임태희 교육감에게 질의했다.
이에 임태희 교육감으로부터 “인구감소지역 특히 연천군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교직원 공동사택 환경보수 예산 편성, 원룸형 관사 40개신축예정, 지역교육 및 돌봄 수요 충족을 위해 연천군청과 협력해 교육부 주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교육환경 개선 예산지원 확대를 위해 특별교부금 우선지원, 교육환경 개선사업비 지원 확대 등을 통해 노후된 교육환경시설이 개선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는 내용의 답변을 그 자리에서 받았다고 한다.
이에 윤종영의원은 그 후속조치로 도교육청 각 실·국에 진행사항 및 앞으로의 계획을 확인했으며 연천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을 비롯한 각 관계자들과 바로 시행 가능한 사업들을 24년도 본예산안에 추가하기 위해 회의 시간을 가진 것이라고 밝혔다.
24년도 주요 현안 사업들은 ‘전곡 제3·4교직원 공동사택 신축, 노후화된 학교시설 환경개선, 노곡초 체육관 신축, 연천초 체육관 증축 및 공간혁신 개축, 에듀헬스케어센터 추진, 기타 학교 소규모환경개선 사업 등’이다.
윤종영의원은 논의를 통해“교육감께서 약속한 사업과 현안 사항들이 잘 진행되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인구감소지역인 연천군의 교육 여건을 향상시키는데 도의원으로서 최대한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연천교육지원청 관계자 분들 또한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연천군 교육 여건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당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