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제3기 의정모니터단 성과보고회 개최

제3기 의정모니터 성과 및 활동 소감 공유하는 시간 가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3년도 제3기 의정모니터단 성과보고회 개최



[PEDIEN]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2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3년도 제3기 의정모니터단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의정모니터단과 시의회가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제3기 의정모니터단의 의견제출, 의정모니터링 등 ‘23년도 모니터단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모니터단과 시의회가 그동안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이순열 의장은 올해에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출하고 의정모니터링에 임하는 등 주요 활동에 참여해 의정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정모니터 10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표창 대상자는 개인별로 상시과제 제출건수 및 채택건수, 지정과제 제출건수, 모니터링 참여 횟수 등 6개 항목을 기준으로 실적을 합산해, 분과별 고득점자순으로 3명씩 선발했고 상위 3위에서 동점자가 나온 행정복지분과는 1명을 더 추가로 선정했다.

제3기 의정모니터단은 기존 20명에서 40명으로 인원을 확대했다.

40명의 인원은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됐으며 여러 지역에서 참여해 시민불편사항, 제도개선 사항 등 생생한 현장의 의견을 제출했다.

또한, 결산 및 행정사무감사에 이어 ’24년도 본예산안 심사까지 모니터단 100%가 모니터링에 참여했고 모니터링 결과보고회를 통해 시의원과 의정활동에 대해서도 가감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순열 의장은 “그동안 의정모니터단의 소중한 의견과 적극적인 참여가 저를 비롯한 시의원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데 큰 귀감이 됐다”고 전했다.

또한, “시의회는 ‘이청득심’의 지혜를 항상 마음에 새기고 모니터단 여러분과 가까이서 소통하고 의견을 경청할 것이며 시민이 살기 좋은 더 나은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전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