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장 윤종영의원은 지난 16일 도의회 연천상담소에서 예산정책담당관 및 관계자들과 2024년 예산정책위원회 및 예산정책자문위원 운영계획과 예·결산 분석 등 효율적인 의정활동 지원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24년도 운영계획은 예·결산 분석 및 주요 현안·시책사업 연구 등을 통해 의정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으며 다가오는 2월 회기중에 경기도 회계과 및 교육청 재무관리과로부터 결산검사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보고 받기로 했다.
예산정책자문위원은 민간전문가 2명을 더 위촉하기로 했고 기존 활동 외에 경기경제동향 릴레이 기고 등 다양한 예산정책 자문 및 지원 활용토록 해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 워크숍, 현장탐방 등의 활동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종영 예산정책위원장은 “예산정책담당관과 예산정책자문위원들이 적극적으로 예산정책위원회를 도와 집행부 예·결산 분석 등 도민의 세금이 효율적으로 잘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당부”하며 위원장으로서 “지방재정 확대 및 건전성 유지 등을 위해 관련법규 중앙정부 건의, 조례 제·개정, 제도 개선에 예산정책위원회가 앞장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