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훈 의원, 제8기 경기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참석

“더 고른 기회로 모두가 건강한 경기도를 위한 우리의 노력이 필요한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재훈 의원, 제8기 경기도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참석



[PEDIEN] 김재훈 경기도의원은 6, 경기도청 5층 서희홀에서 진행된 ‘경기도 건강생활실천협의 및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심의위원회는 제8기 경기도 지역보건의료계획, 1차년도 시행결과 및 2차년도 시행계획에 대한 논의와 심의를 진행했다.

‘경기도 건강생활실천협의 및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조례’에 따라 개최된 심의위원회는 행정1부지사, 보건건강국장이 당연직으로 참여하고 도의원, 보건의료기관·단체, 보건의료전문가 등 위촉직 위원 등이 참석했다.

제8기 경기도 지역보건의료계획은 ‘더 고른 기회로 모두가 건강한 경기도’라는 비전으로 ▲ 지역격차 해소를 위한 보건의료자원 인프라 구축 ▲ 평생건강 기반 마련을 위한 사전예방적 건강관리 강화 ▲ 정신건강 환경조성 및 예방적 정신건강관리 강화 ▲ 도민 안심 감염병 보건·의료 위기 건강 안전망 구축 ▲ 지역사회 계속 거주 환경조성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등의 5대 전략을 추진한다.

이 자리에서 김재훈 의원은 “경기도의 의료 취약지역인 동북부권의 의료체계 개선과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공공의료원 설립 추진 발표를 환영한다”고 밝히며 “미래지향적 공공의료원 본연의 기능을 담기 위해서 저출생·고령화 시대에 맞는 생애주기별 의료서비스와 돌봄 및 감염병 위기 예방과 대응 기능 등을 갖춘 포괄적인 공공의료원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