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현옥 의원은 지난 26일 상임위 소관 2024년 업무보고에서 경기도 청년정책의 현주소와 추진 방향에 대한 사업계획을 청취하고 사회진출 청년에 대한 안정적 주거 지원에 대한 정책 제안 및 사업의 효과성을 피력했다.
서 의원은 지난 2023년 행정감사를 통해 청년 기숙사에 대해 청년기회과에 건의 한 바 있으며 관련 부서들과의 검토를 추진 중이라는 소관부서 답변에 대한 현황을 점검했다.
이에 관련해 종합적인 검토에 대한 계획을 세워 관계 부서와 적극적으로 소통해 사회진출 청년의 심리적·재정적 부담을 줄여 주길 당부했다.
이어 사회적경제국 석종훈 국장은 “지난 행정감사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종합해 청년 사업 개편 등을 의회와 함께 논의 후 검토해 의원님의 청년 주거 지원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겠다”고 답했다.
서 의원은 지난 2023년 행정감사에서 경기도의 푸른 미래관, 경기도기숙사 등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원거리 통학을 하는 학생들에게만 기회가 제공되며 일하는 청년은 입소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음을 지적하며 형평성 고려와 함께 청년의 지역 이탈 방지 및 원활한 사회진출을 도울 방안을 마련해 달라 촉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