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광주 남구 관내 구립도서관 4곳에서 상반기 독서문화 진흥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남구는 5일 “관내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실현하고 공공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구립도서관별 프로그램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정보도서관에서는 유아부터 초등학생 1~3학년, 성인을 대상으로 ‘놀러와요, 영어동화’를 비롯해 ‘호기심 톡톡 놀이수학’, ‘내일은 탐구왕’, ‘캘리, 꽃을 쓰다’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며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재료비는 참가자 몫이다.
또 청소년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과 성인,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 4가지를 선보인다.
‘호기심 톡톡 과학놀이’와 ‘요리쿵 조리쿵’, ‘아이를 위한 북 큐레이션’, ‘시니어 힐링 스케치’이며 참가자 접수는 오는 6일부터 시작한다.
주월동에 있는 푸른길도서관에서는 ‘그림책으로 쿠킹’과 ‘찾아라 우리 역사’, ‘책이랑 나랑 놀아요’, ‘오늘은 내가 과학자’, ‘두뇌가 즐거운 소통 보드게임’, ‘캘리그라피로 담는 인문학’까지 6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은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효천어울림도서관에서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6가지다.
‘엄마랑 꼼지락 책놀이’부터 ‘동화톡톡 요리쿡쿡’, ‘도서관에서 읽는 영어동화’, ‘좋은책 좋은글 캘리그라피’, ‘행복소통 자녀와 책읽기’, ‘그림책 독서심리치료’까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