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도훈 의원은 지난 25일 경기도의회 의원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의융합형 드론 교육’을 수료하고 경기도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경기도의회 의원 맞춤형 교육은 의원의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연수 과정으로 국·도정 현안 등 공통 관심사를 주제로 해 자율적으로 스터디 그룹을 구성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의융합형 드론 교육’은 ▲드론 첨단산업 육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 ▲특성화고 취업 연계 방향, ▲드론 관련 법규 및 기본 이론, ▲드론 4종 자격 취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도훈 의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드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전 드론 활용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진행된 경기도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한 정담회에 참석한 김학승 한국드론활용협회장은 “드론 산업은 미래 주요 먹거리 산업 중 하나로 전국 지자체에서 앞다투어 드론 실증도시를 구축하는 데 힘쓰는 등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경기도 드론 산업 육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김 의원은 “드론 산업 육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별도의 드론 조례를 제정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하며 “하반기에는 의원님들과 경기도 드론 산업 육성 방안을 함께 연구하며 조례 정비, 지원 사업 등 경기도 드론 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이날 인증 수료식 및 정담회에는 김도훈 의원을 비롯한 김상곤 의원, 정하용 의원, 김일중 의원이 참석해 경기도 드론 산업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