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중 경기도의원, 2025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데이터와 현장 기반 정책 제안으로 교육행정 개선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일중 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김일중 경기도의회 의원이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탁월한 정책 대안 제시으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김 의원이 도민 중심의 교육 정책을 제시하고, 실질적인 교육행정 구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김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데이터와 현장 분석을 토대로 교육행정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며 정책 감사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교육행정의 구조적 문제, 예산 운영의 비효율성, 학생과 교직원들이 느끼는 어려움에 주목하여 개선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예산 효율성 제고, 교육장 현장 소통 강화, 학교 시설 공사 관리 강화 등을 주요 질의 내용으로 다뤘다. 또한, 본청과 지원청의 인력 불균형 문제, 저경력 공무원의 근무 환경 개선 필요성 등도 지적했다.

제2부교육감 관할 사업에 대해서는 기초학력 미달 문제, 교육협력사업 확대, 지역 특색 교육정책 발굴 등을 강조하며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김일중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행정사무감사는 단순한 견제가 아닌 정책 개선 과정”이라며 “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체감하는 교육 환경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교육행정 효율화, 학교 시설 안전 강화, 기초학력 지원 확대, 교육 격차 해소 등 경기 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