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 간호대학 학생들과 의정활동에 대한 대화의 자리 가져

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에서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국 간호대학 학생들과 만나, 간호사 출신 정치인으로서의 의정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 나눠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 간호대학 학생들과 의정활동에 대한 대화의 자리 가져



[PEDIEN] 경기도의회 황세주 의원이 2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에서 대한간호정우회 주최의 강연에서 전국 간호대학 재학생과 간호사 출신 정치인으로서 의정활동에 대한 소회를 밝히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황세주 의원은 중소기업 지원 확대, 청년 일자리 창출, 복지 확대, 의료 서비스 개선, 교육 혁신, 인재 양성, 기후 변화 대응, 환경 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정치인으로서 할 수 있는 의정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그리고 황세주 의원의 5분발언, 조례안 발의, 건의안 발의, 행정사무감사 등 다양한 의정활동에 대한 영상을 학생들에게 보여줬다.

황세주 의원은 “간호사 출신 정치인이 많이 없는 상황에서 예비 간호사로서 정치에도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하고 좀 더 많은 간호사 후배들이 정치 입문이라는 커다란 포부를 가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세주 의원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간호사로 26년간 복무를 한 후 현재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