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정책연구회, ‘2023년 우수연구단체 최우수상’ 수상

맞춤형 학부모교육 제공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학부모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기반 구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교육정책연구회, ‘2023년 우수연구단체 최우수상’ 수상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의 연구단체인 경기교육정책연구회가 지난 6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3년 우수조례·연구단체 및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시상식은 경기도의회 주최 및 주관으로 2023년 우수조례 입안 및 우수 연구단체 실적이 우수한 의원과 2024년 경기도 의정활동 우수 의원에 대한 의정대상을 수여하고자 마련됐다.

경기교육정책연구회는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미래학교자치연구소에서 2023년 4월 11부터 8월 10일까지 총 4개월 간 “초중고 자녀 성장 단계별 부모교육 시스템 구축 연구”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했으며 연구용역 후속조치로 9월 21일 “학부모교육 제도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러한 연구 및 토론회 마중물로 ‘경기도교육청 학부모교육 지원 조례’가 2024년 5월 16일 제정됐다.

본 조례는 학부모교육의 장기적·체계적 계획 및 학부모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내용 제공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황진희 회장은 “제11대 전반기 의회를 마무리하면서 받는 상이라 의미가 크다.

특히 연구단체 회장으로서 수상은 처음이라 기쁘다”며 “이번 수상은 제10대부터 제11대 전반기까지 약 6년 간 교육위원, 부위원장, 위원장으로 의정활동을 열심히 수행한 평가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황진희 회장은 “교육은 현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 학생이 행복하고 교사들이 만족하며 교육할 수 있는 학교, 학부모가 안심하고 내 아이를 맡길 수 있는 행복한 경기교육공동체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해왔다 후반기에도 역량을 십분 발휘해 늘 초심을 잃지 않고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경기교육정책연구회는 회장인 황진희 위원을 비롯해 조성환, 이학수, 김호겸, 변재석, 안명규, 오세풍, 오지훈, 오창준, 이영희, 이인규, 이호동, 장윤정, 최효숙 등 교육기획위원회 위원 1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