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자체 감사 감사기법 및 사례 외부 특강 실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교육청, 자체 감사 감사기법 및 사례 외부 특강 실시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은 3일 김창걸 병무청 감사담당관을 초빙해 ‘2024년 자체감사 관련 감사기법 및 사례 외부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감사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감사 실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인천시교육청과 병무청은 청렴 시책에 대한 교류와 협력을 위해 지난 3월 21일 반부패·청렴 업무 실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6월 3일에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시민감사관 교류’ 회의를 실시했으며 이번 특강도 그 교류의 일환이다.

‘감사 사례 및 기법 연구’를 주제로 진행된 특강은 자체 감사에 대한 이해, 감사 기법 및 사례 등 감사 담당자로서의 자세, 감사 전문성 향상 방안, 감사 시 문답 기법 등 실제 감사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강에 참여한 민원 조사 담당자는 “강의 중 감사 기법 및 사례가 가장 인상 깊었고 특히 피감사자에 대한 문답 조사 시 필요한 구체적인 기법을 듣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복합·다각적인 검토가 필요한 개인 조사 등 감사 추진 시 적합한 감사기법 등을 효과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감사역량 함양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으로 구성했다”며 “인천시교육청 감사 담당자의 감사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