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기위 황진희 위원장, 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 개관 축하 메시지 전해

황진희 위원장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미디어 교육기관의 역할 당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교기위 황진희 위원장, 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 개관 축하 메시지 전해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은 7월 4일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 개원식에 참석해 “디지털 시대의 흐름 속에서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미디어 환경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기를 응원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는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미디어 교육 직속기관으로 출범하며 디지털 시대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지원과 방송 분야 진로·직업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신설됐다.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구성됐으며 1층은 △미디어 리터러시 △방송 카메라 스튜디오 등 수평존, 2층은 △방송 스튜디오 △1인 스튜디오 △오디오 스튜디오 등 창의존, 3층은 △색보정 교육실 △입체음향교육실 등 유연존으로 공간이 나뉘어 있다.

개관식에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 변재석 의원, 오세풍 의원과 이기헌 국회의원, 도교육청 제2부교육감, 고양시특례시의회 의장, EBS 사장, OBS 대표를 비롯한 도교육청 직속기관장 및 교육장, 관내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해 열띤 분위기를 이루었다.

황진희 위원장은 개관식에서 “센터는 교육의 공간을 넘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소통 능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함양하는 장소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특히 새롭게 시작하는 센터의 첫걸음에 열정적인 심상웅 센터장님과 유능한 도교육청 직원들이 함께 해주어 감사하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센터는 경기도교육청과 한국언론진흥재단, EBS와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결합해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협력은 디지털 시대를 선도할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기틀을 마련했다.

황진희 위원장은 끝으로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가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며 저 역시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하겠다”고 마무리 인사를 전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