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탑고 충주청년경제포럼 도서구입비 3백만원 기탁식 가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청북도교육청사전경(사진=충청북도)



[PEDIEN] 중앙탑고등학교는 5일 독서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충주청년경제포럼으로부터 도서구입비 3백만원을 전달받고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과 이정훈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교육 관계자와 조성태 충청북도의회 의원, 김태문, 유관형, 조용진 충주청년경제포럼 부회장 등 여러 회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윤건영 교육감은 “지식을 넘어 삶의 지혜를 지닌 인재를 키우기 위해 깊이 있는 독서활동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며 “우리 학생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통해 행복한 삶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서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덕화 중앙탑고등학교장은 “학생을 위한 도서구입비를 기부받게 되어 너무 감격스럽다”며 “기부금은 학생의 진로 탐색 지원 및 학업 지원 도서 구입, 학급 문고 도서 구입, 도서관에 비치할 도서 구입 등으로 뜻깊게 사용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청년경제포럼은 2009년 창립된 청년경제단체로 충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30여명의 기업인, 경제인, 전문직 종사자로 구성된 단체로 이웃돕기 활동, 수해 의연금 기탁,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