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희 의원, 교육청 업무보고 통해 ‘다양한 형태 공교육 시스템 운영’ 당부

도교육청 업무보고 통해 ‘경기공유학교’ ‘늘봄학교’ 등 현황 파악·점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선희 의원, 교육청 업무보고 통해 ‘다양한 형태 공교육 시스템 운영’ 당부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선희 의원은 13일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에서 다양한 형태의 공교육 시스템 운영을 당부했다.

이날 보고는 도 교육청이 추진 중인 ‘경기공유학교’의 프로그램별 운영 현황을 비롯해 ‘경기형 늘봄학교’ 현황 등을 파악·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경기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으로 도 교육청은 31개 시·군의 대학, 공공기관, 기업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맞춤형 △학생 기획형 △대학 연계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형 늘봄학교’는 초등학교 정규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사회가 교육자원을 연계해 제공하는 종합 교육프로그램으로 도내 1,351교를 대상으로 늘봄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선희 의원은 “공교육이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도 교육청과 의회가 협력해 지역 특성에 맞는 공교육 시스템을 원활하게 운영해 경기교육이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일선에서 세심한 배려로 다양성을 추구해 줄 것을 주문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