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 을지연습 통합대응훈련 참관 및 관계자 격려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위기가 발생했을 때 즉각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 을지연습 통합대응훈련 참관 및 관계자 격려



[PEDIEN]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은 20일 국토지리정보원 운동장에서 열린 ‘2024년 을지연습 실제훈련 미상풍선 살포에 따른 화생방 테러 및 화재 상황 대비 통합대응훈련’을 참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통합대응훈련은 최근 점증하고 있는 북한의 대남풍선 살포에 따른 위험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관계기관의 공조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훈련은 시설 이용자 대피와 제독소 설치, 위험성 폭발물 처리, 화생방 신속대응, 화재진압훈련, 응급처지 교육, 피해복구 훈련, 현장 방역 등 미상의 풍선 살포를 이용한 화생방 테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시됐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훈련 참가자들을 격려한 다음 “대남풍선 살포가 계속되면서 도민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며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위기가 발생했을 때 즉각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훈련은 수원시 영통구, 국토지리정보원, 육군2819부대 3대대, 공군 제10전투비행단, 수원·수원남부 소방서 수원남부경찰서 영통구 보건소, 여성지원민방위대, 지역민방위대장 등의 군부대와 기관이 함께 진행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