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원 의원, 양평군 용문중 청소년과 ‘청소년의회교실’ 함께해

이혜원 의원, “청소년의회교실을 통해 용문중학교 학생들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를 경험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혜원 의원, 양평군 용문중 청소년과 ‘청소년의회교실’ 함께해



[PEDIEN] 이혜원 경기도의원은 26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41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해 양평군 용문중학교 1학년 학생 25명과 함께 경기도의회의 역할과 민주주의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소년 의회 교실은 능동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소개하고 지방자치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모의회의, OX 퀴즈, 의회 체험, 이혜원 의원과의 만남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혜원 의원은 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의회 민주주의의 중요성과 경기도의원의 의정활동 사례를 설명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용문중 학생들은 이혜원 의원에게 ‘경기도의원의 역할’, ‘경기도의원으로서 힘든 점’ 등 질문을 통해 경기도의회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이혜원 의원은 “이번 청소년의회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방의회의 역할을 이해하고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에 대해 폭넓게 학습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양평군 용문중학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 뜻깊다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양평을 대표하는 멋진 리더로 성장하기를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