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조사연구사업 발표회’ 개최

보건·환경·동물위생 분야 13개 과제 성과 발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울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울산광역시)



[PEDIEN]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024년도 보건·환경·동물위생 분야 조사연구사업 발표회’를 각각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사연구사업’은 시민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올 한 해 수행한 13개 과제의 조사연구 결과를 소개한다.

12월 11일에는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보건 분야의 성과를 발표한다.

주요 발표 내용은 △울산지역 식중독 유발 원인 병원체 분석을 통한 발생특성 연구 △울산지역에 유통되는 농산물의 식중독균 오염 실태조사 등 5개 과제이다.

12월 17일에는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환경 분야 과제가 발표된다.

발표 내용에는 △태화강 국가정원 내 실개천 퇴적물 특성 연구 △울산시 초미세먼지 중 중금속 분포 특성 연구 등 5개 과제가 포함되어 있다.

12월 18일에는 동물위생시험소 세미나실에서 동물위생 분야 성과 발표가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울산지역 소바이러스성설사병 감염 실태 조사 △울산지역 반려동물 소화기계 감염성 질환 발생률 조사 등 3개 과제가 소개된다.

연구원은 올해 수행한 연구 과제를 학술대회 발표와 학회지에 등재할 계획이며 우수 연구 과제는 관련 부서 협의를 거쳐 울산시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시민 건강과 직결되는 보건·환경·동물위생 분야의 조사연구 과제를 매년 공모와 선정을 통해 수행하고 있다”며 “연구 결과는 연구원 누리집 게시 및 연구원보 발행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