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희 의원, 2024년 우수의정대상 수상…“경기교육과 도민 삶의 질 향상 기여”

특수교육 지원 확대·주거취약계층 소방용품 지원 추진 등 교육·안전 분야 의정활동 공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영희 의원, 2024년 우수의정대상 수상…“경기교육과 도민 삶의 질 향상 기여”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영희 의원은 지난 1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최한 행사로 지방의회와 행정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자치분권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영희 의원은 경기교육 발전과 도민 안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어린이집 0~2세 영아 급식비 지원을 위한 정책 추진에 앞장서고 ‘경기도 가설건축물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 지원 조례안’를 발의해 주거 취약계층에게 소방용품을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며 도민 안전을 강화하는데 힘썼다.

아울러 김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증가하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교육권 확보를 위한 특수교실 확대 및 전일제 운영을 촉구하고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대책 마련을 강력히 요구하며 경기교육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오산시민과 경기도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며 앞으로도 교육과 안전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