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소속 이상원 의원이 12월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상원 의원은 운영위원회 소속으로서 경기도의회 의정활동의 체계적인 운영과 지원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의회 내부 운영과 집행부 견제에 있어 내실을 다진 의정활동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이상원 의원은 △ 경기도의회의 각종 위원회 운영의 효율성 제고 방안 △ 도의회 운영 예산의 투명성과 적정성 확보 △ 집행부와 도의회의 상호 협력 체계 강화 등 의회 차원의 책임감 있는 문제 제기와 대안 마련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공정하고 실효성 있는 의정활동의 중요성을 부각시켰다.
그 밖에 이상원 의원은 K-컬처밸리 행정사무조사 과정에서도 사업 계약 해지 절차의 적법성과 도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강력히 요구하며 집행부의 정책 집행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명확히 지적했다.
특히 사업 종료 이후 후속 대책 마련이 미흡한 점과 도민의 의견 수렴 부족 문제를 비판하며 의회의 책임 있는 대처를 강조했다.
이상원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경기도의회의 운영위원으로서 도의회가 도민을 위한 정책의 방향성을 바로잡는 역할을 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과 밀접한 정책을 꼼꼼히 검토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도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수상으로 이상원 의원은 의회 운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도정 견제와 감시 기능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도민 신뢰를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