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명숙 의원은 13일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발군의 능력을 보인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박명숙 의원은 도민의 삶과 직결된 주요 교통·건설 분야 현안을 면밀히 점검하며 실질적 개선 방안을 제시할 뿐 아니라 창의적인 자세로 도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올바른 정책 방향과 대안을 제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지방도 건설 사업 및 교통 대책을 통한 도민 삶의 질 향상 △농촌 맞춤형 교통 모델 제시 및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홍보 강화 △화물차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강력 대책 촉구 △경기국제공항 추진 과정에 대한 신중한 검토와 지역 여론 수렴 강조 △국지도 및 지방도 건설사업의 장기 지연 해결 촉구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쳤다.
박명숙 의원은 지방도와 국지도 건설 사업의 장기적 지연 문제를 지적하며 “교통 인프라 사업은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핵심 요소”고 강조하고 조속한 사업 추진을 위한 구체적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농촌 지역의 교통 소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농촌형 맞춤형 교통 모델을 제시했으며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문제에 대해서는 도 차원의 홍보와 관리 강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화물차 주차 대란과 관련해서는 “문제를 방치할 경우 도민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며 강력한 대책을도 촉구했다.
경기국제공항 추진 과정에서도 신중한 검토와 더불어 지역 주민 의견을 충분히 반영할 것을 요구하며 정책 집행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조했다.
박명숙 의원은 “도민의 삶의 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했다”며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정책으로 구현해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