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정 의원, “사회적경제 연구성과를 정책으로 이어가야”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연구성과 정책화 필요성 강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은정 의원, “사회적경제 연구성과를 정책으로 이어가야”



[PEDIEN]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고은정 위원장은 17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열린 “2024 정책연구사업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고은정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지역의 사회적경제가 단순한 담론을 넘어 도민의 삶 속에 실질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오늘 논의된 연구성과가 정책으로 연결되어야 한다”며 “사회적경제는 지역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경제적 약자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고은정 위원장은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 실태조사와 금융지원사업 연구결과는 현재 사회적경제가 당면한 문제를 진단하고 개선방향을 찾는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의견을 나눴다.

나아가, 고은정 위원장은 작은연구 지원사업에 대해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도민과 활동가가 직접 참여해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책을 모색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나가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고은정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는 도민과 함께 사회적경제의 성장을 지원하며 위축된 사회적경제 환경 속에서도 실질적 정책을 마련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2024 정책연구사업 성과공유회에서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정책연구센터에서 수행한 정책연구 중 “2024 경기도 사회적경제조직 실태조사”, “경기도 사회적경제 금융지원사업 성과 및 향후 운영 방향” 2건과 작은연구 지원사업에 참여한 5개 팀의 연구결과를 공유하며 사회적경제 현장에서 체감하는 문제와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