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안전 위해 뛴다” 제주 의용소방대 2024년 성과 공유

19일 2024년 의용소방대 성과·비전 워크숍 개최… 올해 성과 공유 및 내년도 주요 사업방향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도민 안전 위해 뛴다” 제주 의용소방대 2024년 성과 공유



[PEDIEN]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19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2024년 의용소방대 성과·비전 워크숍을 개최하고 한 해의 성과를 공유했다.

의용소방대원과 소방공무원 12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도 의용소방대연합회 현안사항 토론 △2024년 성과보고 및 2025년 주요사업 공유 △의용소방대 활동영상 시청 △의용봉공패 수여 △기념사 △소통의 시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제주의용소방대는 올해 도내 곳곳에서 안전지킴이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안전지원 활동, 노인돌봄서비스, 주택안전점검, 주택용소방시설 보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민 안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전국단위 대회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6월 전국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외상환자 처치 평가 전국 1위, 구조기술 및 심폐소생술 전국 4위를 차지했다.

9월 전국 의용소방대 강의 경연대회에서는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올해 퇴임하는 의용소방대장 22명에게 의용봉공패를 수여하고 올해 성과와 내년도 주요 추진사업을 공유했다.

제주 의용소방대는 내년에 취약계층 맞춤형 주거 안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택용소방시설 보급과 주택안전점검, 노인 돌봄서비스 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전문화된 교육훈련을 통해 심폐소생술 강사 전문자격을 취득하는 등 의용소방대 활동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고민자 본부장은 “2,200여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이 헌신적인 활동으로 제주의 안전기반이 한층 강화됐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안전활동을 통해 도민들의 삶에 온기를 전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