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영 의원, “도민이 살기 좋은 경기도, 신뢰받는 경기도의회를 만들겠다”

이채영 의원, 제16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채영 의원, “도민이 살기 좋은 경기도, 신뢰받는 경기도의회를 만들겠다”



[PEDIEN]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이 27일 오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6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 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의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이채영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입법 및 집행부 견제 활동을 통해 보여준 성과로 우수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입법영역에서는 ‘경기도 아동급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 ‘경기도 기업에스오에스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대표발의하며 기업활동 지원 정책을 정비함은 물론이고 급식체계 개편을 이끌었다.

뿐만아니라 흡입성 독성물질 소독제에 대한 위험성과 대비책 마련을 위한 관련 법령 정비 촉구 건의안을 정부에 제출한 바 있다.

아울러 경기도의회에서 5분 발언 및 도정질문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무상보육과 무상교육, 리튬배터리 화재에 대한 경기도의 선제적 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부분에 대해 개선점을 제안했다.

또한 이채영 의원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으로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 심의 활동을 통해 예산의 실효성 확보와 기존 사업을 답습하는 정책 행태를 비판하며 시대의 요구에 맞는 정책 개발을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채영 의원은 “도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경기도를 만들고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경기도의회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의정활동을 펼쳤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경기도민의 더 나은 삶과 사회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