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양운석 의원, 박명수 의원, 황세주 의원은 경기도 틀별조정교부금 10건의 사업 총 113억7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조금 세부내역으로는 △칠곡 노을빛호수 음악분수 설치공사 △하가마을 급수취약지역 상수도 설치공사 △일죽면 청미교 보도 설치 △서운면 신기리 소교량 재설치공사 △범죄취약지대 방범용 CCTV 설치 작업 △LED 보조 신호등 설치작업 △고삼호수 수변개발사업 기반조성 △삼흥-미장간 도로확포장 공사 △삼죽면 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지원 총 10개 사업이다.
이렇게 확보한 특조금은 지역 민생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지역의 숙원사업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운석·박명수·황세주 의원은 “특조금을 확보하기 위해 시와 지속적인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협의해 온 성과”고 말하며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 숙원사업 및 민생현안 해결을 위한 예산 확보에 더욱 노력할 예정이며 안성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와도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특별조정교부금은 경기도가 시·군의 지역현안사업이나 재난·재해 등 예기치 못한 재정 수요를 반영해 배분하는 교부금으로 경기도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