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식 진행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사처우개선 특별위원회,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대외협력 특별위원회 구성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위촉식©세종시



[PEDIEN] 3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사협회는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강당에서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제4대 김부유 회장 체제 이후 처음 갖는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식은 공개모집 및 협회장 추천 후보자를 대상으로 각 위원회별 8명씩 구성했다.

특별위원회 위원 공모 직위는 세종시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위원회와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대외협력위원회이고 이는 접수인원 대상으로 제2차 임시운영위원회 의결 및 운영규정 등에 따른 서류심사 실시로 위촉됐다.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사처우개선 특별위원회는 이정수 위원장을 선두로 7명의 의원으로 총 8명의 위원이 위촉됐다.

이정수 위원장 정윤태 부위원장 박주안 위원 손성실 위원 이현옥 위원 임정락 위원 전미경 위원 홍종순 위원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대외협력 특별위원회는 문인근 위원장을 선두로 7명의 위원으로 총 8명의 위원이 위촉됐다.

문인근 위원장질병관리청 서기관) 이현길 부위원장 권혁진 위원 이상훈 위원 정해준 위원 임완순 위원 임은경 위원 홍정임 위원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식은 사회복지사 선서를 시작으로 제42호 및 제46호 평생회원 인증패 수여식, 특별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 임기 내 세종시사회복지사처우개선 및 사회복지사 권익향상을 위한 대외적 활동 등을 안내하고 논의했다.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는 지난 3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시의회행정복지위원회와 함께 주관해 사회복지종사자의 인건비 인상, 근무환경 개선 등 처우개선을 위한 해결방안을 내용으로 하는 정책간담회를 갖는 등 강력한 실천실행 의지로 다양한 제도적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협회 사회복지사처우개선 특별위원회 이정수 위원장은 “사회복지시설이나 기관·단체 등의 종사자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공인력임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맞이하는 처우는 매우 열악하다.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개선에 적극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특별위원회의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대외협력 특별위원회는 문인근 위원장은 “ 대회협력 특별위원회는 사회복지사 등의 권리 옹호 등에 관한 지위 향상 및 협회 발전을 위해 능동적인 자세로 움직일 것이다.

다른 도시에 비해 발 빠르게 움직이는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가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협회 김부유 회장은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것을 축하한다.

평생회원 제1호인 김부유와 함께 걸어가는 특별위원회 위원들이 있어 정말 힘이 난다.

세종시 사회복지사 등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와 협회 운영지원 조례안 등 명확한 근거를 만들어 ‘사회복지사가 신나게 일하는 세종시’라는 슬로건에 맞게 사회복지사와 시민들이 모두 따뜻한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세종시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 46조에 의한 법정단체로 사회복지사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및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과 사회복지사 복지증진 등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