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파주시 마을공동체 새싹학교 교육생 모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5년 파주시 마을공동체 새싹학교 교육생 모집



[PEDIEN] 파주시는 오는 2월 6일까지 ‘2025 파주시 마을공동체 새싹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마을공동체 새싹학교는 마을과 공동체에 대한 의미와 가치 정립을 통해 주민들이 마을공동체 사업에 쉽게 참여하고 구체적인 사업계획으로 공동체 활동을 펼쳐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마을공동체에 관심이 있거나 공동체 공모사업에 처음 도전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마을공동체의 이해 △사례로 보는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이해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직장인 등 보다 많은 시민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동일한 내용으로 평일과 주말에 운영된다.

파주시는 ‘2025년 파주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형성 단계 신청 시에 공동체 대표자의 새싹학교 수료를 필수 조건으로 뒀으며 전 강의의 75%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는 관리사무소, 입주자 대표회의, 공동체의 대표 중 1인이 수료하면 공모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돕는 개별 상담을 통해 신규 공동체의 설립과 공모사업 도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파주시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과 파주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이구 일자리경제과장은 “마을공동체 활동으로 신뢰에 기반한 이웃 관계가 구축되고 있다”며 “새싹학교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마을공동체를 시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파주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