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5 제1회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 워크숍 개최

문학창의도시 부천의 지속적인 창작 지원 기회 마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천시, 2025 제1회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 워크숍 개최



[PEDIEN] 부천시는 지난 27일 부천웹툰융합센터에서 ‘2025년 제1회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SF의 리얼리티’를 주제로 최근 개봉한 영화 ‘미키 17’을 바탕으로 SF 장르에서 개연성 있는 세계관 설정과 합리적인 서사 기법을 탐구하는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작가와 창작자 등 스토리텔링에 관심 있는 참여자들이 참석해 SF 장르의 사실성과 설득력을 높이는 서사 구조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강의를 맡은 최시한 아카데미 원장은 영화 ‘미키 17’의 서사를 중심으로 SF 설정의 현실성과 개연성을 강화하는 구체적인 기법들을 설명하며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갔다.

부천시는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6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스토리텔링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4월 24일 열리는 제2회 워크숍은 최근 화제작 ‘폭싹 속았수다’를 중심으로 드라마틱하게 서술하는 스토리텔링 기술에 대한 강의로 진행된다.

황승욱 부천시 문화정책과장은 “부천스토리텔링아카데미 워크숍은 창작자들이 실질적인 창작 기술을 배우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며 “앞으로도 창작자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학창의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