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파주시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파주 어린이 온-놀이’ 프로그램을 한 달간 운영한다.
‘파주 어린이 온-놀이’는 △온가족 놀이온 △놀이키트 팡팡 △우리 아이 기질온 △장난감도서관 이용 사진 콘테스트 등 총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가족 놀이온’은 파주 관내 명소에서 온 가족이 함께 놀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부모-자녀 간 긍정적 정서 교감을 형성하고 가족애를 증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놀이키트 팡팡’은 온라인 공통 부모교육 수강자 중 소감문을 제출한 이들을 대상으로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놀이 꾸러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아이 기질온’은 양육자와 유아를 대상으로 기질 검사를 실시해, 자녀의 기질 특성에 맞는 양육 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 및 발달을 돕는다.
‘장난감도서관 이용 사진 콘테스트’는 장난감도서관 이용 후기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린 이용자 중 30명을 선정해 파주 관내 명소를 체험할 수 있는 입장권을 제공한다.
각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김진아 보육아동과장은 “파주 어린이 온-놀이를 통해 파주시의 모든 영유아가 부모와 함께 행복한 웃음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영유아 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