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와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4월 29일 박두진 둘레길 일대에서 지역사회 기관과 함께 ‘산불 Zero 플로깅 캠페인’을 공동 주관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변화와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 피해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성 시민의 환경 감수성과 실천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지역사회 기관이 함께 추진하는 ‘지구 소생 탄소중립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산불 예방 구호 제창 △플로깅 △산불 예방 홍보지 배포 및 캠페인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참가자들은 박두진 둘레길을 걸으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플로깅 활동은 사진과 정보가 담긴 콘텐츠로 제작되어 추후 공유될 예정이며 단발성 행사를 넘어 보육 현장으로 확장해 지속적인 환경 교육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정난숙 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산불 예방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안성시 어린이집이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 보호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은숙 센터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살아갈 자연을 지키는 것은 일상 속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센터는 앞으로도 보육 현장과 연계한 환경 보호 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산불 예방과 환경 보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보육 현장에서도 지속 가능한 환경 교육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