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소년의 달 맞아 ‘Oh Happy Day’ 개최

5월 17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공연·체험·명사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시, 청소년의 달 맞아 ‘Oh Happy Day’ 개최



[PEDIEN] 대전시가 오는 5월 17일 엑스포시민광장과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25년도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기념행사‘Oh Happy Day’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즐겁게 생각하고 함께 축하하며 자유롭게 체험하고’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청소년의 달 기념식은 오프닝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 기념사 및 축사, 모범 청소년 표창, 행복 퍼포먼스 및 청소년 동아리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청소년 유관 기관이 운영하는 40여 개의 부스에서 씨글라스 소망팔찌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친환경방향제, 목공체험, 미디어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재밌고 신기한 버블아트 공연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청소년의 탐구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학술대회와 정대권 명사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 등은 대전광역시평송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현덕 대전시 교육정책전략국장은 “청소년이 미래의 주역임을 모두가 함께 축하하고 응원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과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열린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