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농업기술센터, 체험농장 운영역량 높인다

8월6일까지 교육생 모집…콘텐츠기획·법규·현장견학 등 실전교육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농업기술센터, 체험농장 운영역량 높인다



[PEDIEN]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체험농장 운영자의 기획력과 실행력을 높이고 농촌융복합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5년 체험농장 운영 역량강화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8월 11일부터 2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농촌관광과 체험서비스의 이해 △체험농장 운영 관련 법규 △치유농장 자원 분석 및 프로그램 사례 △비대면 체험키트 상품 개발 △우수 농장 현장 견학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과정은 실제 운영사례와 실무기법 중심으로 편성, 참여농가의 콘텐츠 기획력과 현장 적용능력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광주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가능한 체험농장 운영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광주광역시 거주 체험농장 운영자 또는 관심 있는 시민 20명이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8월 6일까지 교육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융복합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은 체험농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문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체험 수요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 농업인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