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이 수능을 끝낸 고3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한 재충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문화공간 다누리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수험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자기돌봄을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11월 15일과 12월 13일, 두 차례에 걸쳐 다채로운 강좌가 펼쳐질 예정이다.
11월 15일에는 '나다운 퍼스널컬러&메이크업'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아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컬러를 진단하고, 이를 활용한 메이크업 팁을 배울 수 있다.
12월 13일에는 '수능 끝, 여행 시작!' 강연이 열린다. 자연, 문화, 도시, 힐링 등 다양한 테마의 여행지를 소개하며, 수험생들이 새로운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장기간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출발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참가 신청은 10월 29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다누리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다누리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청소년문화공간 다누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