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평생학습원, 수강생 작품 발표회 성황

갈마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나흘간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주민 500여 명 참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2025년 서구 평생학습관 수강생 작품 발표회 장면



[PEDIEN] 대전 서구 평생학습원이 갈마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수강생 작품 발표회를 개최해 나흘간의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발표회는 수강생들의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500명이 넘는 수강생과 주민들이 참여하여 평생학습의 열기를 실감케 했다. 발표회는 공연 발표, 작품 전시, 특별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갈마체육관에서는 시니어 라인댄스를 포함한 17개 팀이 무대에 올라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였다. 수강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평생학습관에서는 데생, 스케치 등 11개 강좌에서 출품한 15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3~4층 복도와 로비는 수강생들의 창의적인 작품으로 가득 채워져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두 시간에 마스터하는 챗GPT' 등 4개의 특강과 일일 수업이 진행되어 수강생과 방문객들에게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지역의 평생학습 활동을 체계적으로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주민들의 지속적인 학습 참여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구는 앞으로도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함께 성장하는 행복 공동체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