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현 경기도의원, '도전한국인 모범 광역의원상' 수상 쾌거

낮은 자세로 도민과 소통하며 미래세대 위한 책임정치 실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철현 경기도의원 도전한국인 모범 광역의원상 수상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김철현 경기도의회 의원이 '2025 국제 도전페스티벌'에서 '도전한국인 모범 광역의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의원은 도민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책임정치를 구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전하는 한국인을 발굴하여 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실버세대의 경험을 공유하고 교육 현장과 연계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는다.

김 의원은 지난 3년간 138건의 조례안을 공동 발의하고, '경기도 광융합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등 9건의 대표 발의를 통해 미래산업 기반 강화에 힘썼다. 또한, 지역 주민의 민원을 직접 청취하고 해결하는 소통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김 의원은 '도민의 안부를 묻는 정치'를 모토로 지역 공약 이행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달스마트밸리 조기 착공, 위례과천선 광명KTX역 연장 및 박달역 신설, 연현마을 시민공원 조성 등 주민 체감형 공약을 꾸준히 추진하며 제2의 안양 부흥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는 평가다.

김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땀 흘린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의정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