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대전 동대전도서관이 11월부터 12월까지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연말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11월 22일에는 '도서관 토요풍류' 공연이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남녀노소 누구나 국악을 즐길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11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가족 단위 참여자를 위한 원데이 클래스 '책 깁는 도서관'이 진행된다. 그림책 속 캐릭터 인형을 직접 만들며 가족 간의 교감을 높이고 책과 더욱 친밀해지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요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책 분야 베스트셀러 '내 마음 ㅅㅅㅎ' 김지영 작가와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 작가와 함께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말놀이 카드, 마음 상자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12월에는 최지훈 작가를 초청하여 '진짜 원하는 삶 찾기' 강연을 진행한다.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며 삶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진로와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가진 청소년과 성인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12월 둘째 주 토요일에는 1200여 개의 LED 캔들로 장식된 도서관 로비에서 '빛을 더한 도서관 클래식' 공연이 열린다.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크리스마스 캐럴을 감상하며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연말 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따뜻하고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