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김철현 경기도의회 의원이 24일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김 의원이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도민 중심의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실효성 있는 민생 정치를 구현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루어졌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은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책을 제안하고, 민생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선 의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시상식을 마련했다.
김 의원은 AI 데이터 표준화 미흡 문제 지적, 한국광기술원 경기지역연구지원단 운영비 지원 방안 마련, RISE 경기도형 모델 정착을 위한 거버넌스 재정비 필요성 제기, 기업지원사업 중복 지원 방지 제도화 제안 등 도정 전반에 걸쳐 실효적인 개선책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려는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행정사무감사는 단순한 문제 지적을 넘어 도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제도적 보완과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앞으로도 AI, 첨단산업, 국제협력 등 미래 전략 분야에서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고, 경기도가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광역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책임감 있는 의정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