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등,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기부금 전달식 개최

6.8. 10:00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개최… 안병윤 행정부시장, 최금식 부산사랑의열매 회장, 박수용 새마을금고 부산지역본부협의회장, 강신철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산지역본부장 등 참석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광역시청



[PEDIEN] 부산시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부산 새마을금고 및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산지역본부와 함께 오늘 오전 10시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는 첨단 시스템을 갖춘 의료버스를 활용해 의료 취약계층을 방문, 건강검진, 의료상담 등을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예방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현재 3대의 의료버스를 운영 중이며 이른 시일 내 5대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부산 새마을금고가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사업을 통해 발견된 중증 질환자의 검사비와 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액은 1억원이며 부산사랑의열매를 통해 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의 기부는 지난해 1억원에 이어 두 번째로 올해와 내년까지 연간 1억원씩 총 3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최금식 부산사랑의열매 회장, 박수용 새마을금고 부산지역본부협의회장, 강신철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산지역본부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부산 새마을금고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의 의료 취약계층을 위해 사회공헌에 앞장서주셔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를 통한 의료비 지원으로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를 통해 중증 질환을 발견하더라도 고액의 검사·치료비로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의료 취약계층에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이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