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지역 아동 꿈 키우는 재능 발표회 성황

아이들, 갈고 닦은 실력 뽐내…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행사 풍성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 남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꿈의 무대’연다 (광주남구 제공)



[PEDIEN] 광주 남구의 지역 아동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무대가 펼쳐진다.

남구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29일 광주대학교 호심관 대강당에서 '네 꿈을 펼쳐봐'라는 주제로 재능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아동, 학부모, 지역 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번 발표회는 아이들이 스스로 무대를 준비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지역아동센터의 다양한 활동 성과를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구는 지역 아동에게 안전한 돌봄 환경과 학습 지원, 문화 예술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전인적 성장을 돕고 있다.

김병내 남구청장, 남호현 남구의회 의장, 김동진 광주대학교 총장의 축사로 시작된 발표회는 20여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참여하여 105분 동안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아이들은 악기 연주, 독창, 합창, 댄스, 음악줄넘기, 난타 등 다양한 무대를 직접 기획하고 연습했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는 아이들이 직접 그린 미술 작품 50여점이 전시되며, 인생네컷 포토존, 추억의 뽑기, 에어백 및 천연수세미 만들기 체험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었다.

남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열정적으로 준비한 무대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이번 재능 발표회는 지역 사회와 함께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