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마을지도자대회, 미래 향한 도약 다짐

2025년 성과 공유 및 유공자 포상, 2026년 비전 제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 2025년 세종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통한 성과 공유와 2026년 비젼제시 - (세종특별자치시 제공)



[PEDIEN] 세종시새마을회가 2025년 새마을운동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비전을 제시하는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12월 3일 조치원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행사에는 2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대회는 '함께 새마을 미래로, 세계로'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었다. 새마을운동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다.

조철환 새마을문고세종시지부회장이 새마을포장을, 허용무 부강면협의회장이 대통령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정부포상 4명, 시장표창 8명 등 총 27명이 수상하며 격려를 받았다.

이번 대회는 1만 1066명 새마을회원 간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특히 기록적인 폭염과 호우 속에서도 묵묵히 봉사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격려했다. 김광림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은 기후 위기와 AI 시대에 대한 대비를 강조하며 미래 100년을 향한 노력을 당부했다.

김영제 세종시새마을회장은 지역 공동체를 위한 책임과 역할을 강조하며 '하면 된다'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세종시 새마을운동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