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세종남부소방서로부터 소방안전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받았다.
이번 인증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실습형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실제 현장에 적용 가능한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올해 세종남부소방서의 지원을 받아 심폐소생술, 완강기 사용법, 소화전 및 소화기 활용법 등 필수 과정을 단계별로 이수하며 직원들의 위기 상황 대응 능력을 향상시켰다.
인증패 수여식은 양 기관장의 인사말과 기관 소개, 지역 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인증패 전달 후 기념 촬영을 통해 공공기관과 소방서 간의 협력 의지를 다졌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장은 세종남부소방서의 전문적인 지원 덕분에 임직원들이 필수 안전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교육과 현장 안전관리 수준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호 세종남부소방서장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현장 활용 역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하며,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공공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