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청년 주도 성장 도시 조성 토론회 개최

울산 청년 정책의 새로운 방향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울산광역시 시청



[PEDIEN] 울산시가 청년들이 도시 성장을 주도하는 '울산형 청년 주도 성장 도시' 조성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울산청년지원센터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청년 정책의 새로운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울산시 기업투자국장, 시의회 청년특별위원장, 중앙청년지원센터 관계자, 울산 청년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열띤 논의를 펼쳤다.

토론회에 앞서 울산 청년 정책의 주요 분야 전문가와 청년들이 청년 참여 및 거버넌스 활성화, 청년 일자리 및 지역 산업 생태계, 청년 문화 및 지역 정착, 기초 청년 센터의 역할과 과제, 울산형 청년 주도 성장 도시 조성 등 5개 분야에 대한 제안 발표 시간을 가졌다.

발표자들은 청년 참여 구조 강화, 기초 센터의 현장 중심 기능 확대 등 울산 청년 정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중앙청년지원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발표자들과 함께 울산 청년 정책 현황을 점검하고, 제안된 내용의 실행 가능성과 청년 주도성 기반 정책 설계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울산시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청년들의 경험과 제안이 정책의 중심에 놓여야 한다고 강조하며, 울산 청년들이 미래 도시 성장을 주도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제언과 논의가 울산 청년 정책의 위상을 높이고 방향성을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