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3대하천 그린뉴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개최

주민설명회 순회일정, 중구, 동구 · 대덕구, 서구 · 유성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시, 3대하천 그린뉴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개최



[PEDIEN] 대전시는‘3대하천 그린뉴딜 종합계획’수립을 위해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자치구별로 순회하며 개최한다.

‘3대하천 그린뉴딜 종합계획’은 대전 도심지 내 3대하천에 대한 홍수피해 등 재해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생태복원, 일자리창출, 도시재생, 균형발전 촉진을 위해 대전시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 ‘대전형 뉴딜 10대 특화과제’에 대전시민이 제안·채택해 선정된바 있다.

주요 사업으로 재해예방 · 생태복원 대전천 하상도로 대체건설 둘레길조성 보행 및 자전거 도심순환 네트워크 다양한 주민여가 · 문화를 위한 친수공간 등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치구별 순회일정은 21일 중구를 시작으로 25일 동구 · 대덕구 27일 서구 · 유성구 순으로 열릴 예정이다.

설명회는 사업의 비전과 목표, 종합계획 설명과 더불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청취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이날 주민설명회는 코로나19 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주민들을 대상으로 30명~100여명 제한과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참석하시는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대전시 임묵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관계기관 협의 등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상호 이해를 통해 종합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