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학교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주민 복지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김동규 경기도의원은 10일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에서 지역주민 주차장 개방, 다목적 체육관 건립 등 교육 현안 정담회를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 지역주민 주차난 해소 등을 위해 학교시설을 개방하는 방안과 야간에 지역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주차장 건립 방안에 대한 교육 현장의 의견수렴과 향후 추진 방향 등이 논의됐다.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체육 활성화를 위한 다목적 체육관 건립 방안에 대해서도 중요하게 논의됐다.
김동규 의원은“업무추진 과정이 결과를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안산교육지원청이 학교시설 개방 및 시설 복합화 등에 관해 긍정적으로 노력해 준다면 학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 시설 개방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안전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산시와 세부적인 지원 및 운영 방안에 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정표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지난 12월 안산시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과 더불어 공공재인 학교 개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과 주차장 등 시설 개방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