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도의원, 경기주택도시공사 1구역 지장물해체공사 추진현황 보고 받아

GH보상구역내 주민생계조합 구성 추진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성수 도의원, 경기주택도시공사 1구역 지장물해체공사 추진현황 보고 받아



[PEDIEN]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성수 의원은 6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 하남사업단 단장으로부터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주민생계조합 협의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보고 내용으로는 “하남교산 GH보상구역 내 주민생계조합에서 GH공사에서 입찰 중인 1구역 지장물 해체 및 기타 시설공사 주요 중점사업에 관한 내용이다.

지장물 해체공사는 본격적인 하남교산지구 조성에 앞서 기존 가옥 등 지장물을 해체하는 내용으로 사전청약 단지 착공 일정 준수 등 적기 사업추진을 위해 공사의 시급성을 설명했다.

그리고 하남교산 고향지키미 주민대책위가 주민생계조합을 구성 중이고 공공주택지구의 주민에 대한 지원대책으로 지장물 해체공사 위탁 요청이 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성수 의원은 “공공주택별법 시행령 개정 이후 최초의 주민참여 사업으로 공공주택지구 주민에 대한 지원대책 마련에 주민과 소통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GH 서동학 하남사업단장은 “교산신도시 주민과 자주 소통하며 사업 초기 단계로 면밀한 검토를 통해 합리적인 시행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성수 도의원은 “향후 공사추진시 지역 자재, 장비 등 관내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