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표 ‘이젠 안녕’ 차트 상위권 안착…OST·웹툰 동시 흥행 예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웹툰 ‘연애혁명’ OST ‘이젠 안녕’으로 신흥 음원 강자 한 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자료 제공 = 모스트콘텐츠, 네이버웹툰 / 232/ 연애혁명(앨범 커버 제공), 빅히트뮤직(아티스트 이미지 제공)



[PEDIEN]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표 ‘이젠 안녕’이 남다른 기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2일 오후 6시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가창한 웹툰 ‘연애혁명’ OST ‘이젠 안녕’이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와 동시에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케이팝 4세대 대표 보이그룹과 네이버웹툰 최상위권 작품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젠 안녕’은 발매 직후 멜론 최신 1주차 차트 1위로 진입함과 동시에 4주내 발매곡 차트 최상위권에 랭크, 이를 꾸준히 유지하며 웹툰과 OST 동시 흥행의 시작을 알렸다.

연이어 지니, 벅스, 바이브의 실시간 상위권 순위에 진입함은 물론 멜론 실시간 차트 및 TOP 100 차트에서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며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젠 안녕’은 함께 했던 순간들을 추억으로 남겨야 하는 아쉬움과 훗날 재회에 대한 기다림, 약속, 다짐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졸업식 대표곡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표 감성 보컬로 재탄생된 이 곡은 4월 중 등장인물들의 졸업과 함께 막 내리는 웹툰 ‘연애혁명’의 후반부 테마곡으로 삽입되어 독자들의 몰입감을 한층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룹 015B가 1991년 발표한 역작 ‘이젠 안녕’의 리메이크에는 수많은 아티스트의 음악 프로듀서로 참여한 바 있는 모노트리의 이주형 작곡가가 참여했다.

레트로한 사운드로 원곡의 감성을 살려 과거를 기억하는 이들에게 향수를, 현시대 팬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하며 차트 롱런에 시동을 걸었다.

가창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1월 발매한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연일 커리어 하이를 경신하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Sugar Rush Ride'을 포함한 모든 수록곡이 국내외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안착했으며 다양한 작품의 OST에 참여하는 등 신흥 음원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네이버웹툰 '연애혁명'은 이야기의 주인공인 공주영, 왕자림 커플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연애, 우정, 학업, 꿈 등 학생들의 생활을 현실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연재 시작부터 완결을 앞둔 현재까지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참여한 웹툰 ‘연애혁명’ OST ‘이젠 안녕’은 모스트콘텐츠가 제작을 맡았으며 현재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회일반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