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필루스, ‘KM차트’ 신인 여자 부문 1위…‘4세대 대표 걸그룹’ 입증

라필루스, ‘KM차트’ 신인 걸그룹 1위 더불어 샨티 ‘BBB 어워즈’서 수상 영예 ‘겹경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사진제공 = MLD엔터테인먼트



[PEDIEN] 그룹 라필루스가 ‘4세대 슈퍼 루키’의 존재감을 과시했다.

라필루스는 ‘KM차트’ 2023년 2월 차트에서 ROOKIE 여자 부문 1위에 올랐다.

KM차트는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제공하는 인기 지표로 전 세계 팬들이 K팝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음원 및 아티스트, 인기 남·여, 신인 남·여 등 총 네 부문의 순위를 월간·분기 단위로 공개한다.

이번 KM차트에서 신인 여자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라필루스는 앞서 K팝 대표로 세계적인 라틴 음악 시상식 ‘Lo Nuestro Awards 2023’에도 참석, 이들의 영향력을 실감케 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멤버 샨티는 최근 나일론 마닐라가 주최한 ‘Nylon Manila Big Bold Brave Awards 2023에서 ‘FEARLESS GLOBAL FILIPINO’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BBB 어워즈’는 P팝 그룹, 스포츠 선수 등은 물론 댄스 크루와 인플루언서 등 필리핀 대중 문화를 선도하는 스타들이 후보에 올라 Big, Bold, Brave 카테고리의 각 부문 우승자를 가리는 시상식으로 샨티는 Brave 카테고리의 ‘FEARLESS GLOBAL FILIPINO’ 부문 우승자로 선정되며 필리핀 출신 K팝 아이돌의 명예를 드높이는 등 라필루스의 인기를 증명해 보였다.

2022년 6월 ‘HIT YA’로 가요계에 출격한 라필루스는 데뷔와 동시에 음악 팬들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으며 글로벌 K팝 루키로 힘찬 도약을 알렸다.

이후 ‘GRATATA’를 통해 남다른 활약을 펼친 라필루스는 필리핀, 미국 등을 오가며 눈부신 글로벌 행보를 자랑하는 중이다.

이뿐만 아니라 라필루스는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의 ’AAA 포커스’ 가수 부문 수상과 더불어 ‘제32회 서울가요대상’에서 ’뉴웨이브스타상’까지 차지하는 등 앞으로가 기대되는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서의 입지 역시 공고히 다지고 있다.

각종 국외 시상식에서 쾌거를 이루고 있는 라필루스는 국내외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회일반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