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원제용 강원도의원은 5월24일 강원도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원제용 의원은 제11대 제1기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강원특별자치도 태권도 진흥 및 지원 조례안’ 등을 발의해 내실 있는 입법 활동에 앞장서 왔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당리당략에서 벗어나 선심성 예산은 과감하게 폐지하고 도정 발전과 도민 복리증진을 위한 예산은 과감히 증액하는 등 적극적이고 면밀한 예산안 검토와 심사 활동을 펼쳐 왔다.
도정 현안 해결을 위한 5분 자유발언 ‘접경지역 광역연합도시 형성에 대해’를 통해 전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도인 강원도가 통일시대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통일과 평화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과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촉구한 바 있다.
이날 의정대상을 수상한 원제용 의원은 “도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봉사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강원도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로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모범이 된 지방의원에게 매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