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서철모 서구청장은 관내 e커머스 전문기업을 방문해 ‘기업탐방 프로그램’ 참여 청년을 격려하고 기업인들과 소통 시간을 가지며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리얼커머스는 온라인 플랫폼 개발과 운영이 주 사업이며 지난해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 유공 표창과 대전시 좋은 일터 우수기업에 선정된 e커머스와 v커머스 분야에 특화된 전문기업으로 올 5월 대전 서구와 청년 활력일자리 창출 협약을 체결한 기업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급성장한 온라인 유통 산업과 e커머스 시장을 이해하고 기업 현황과 애로사항 등 현장 소통으로 기업 지원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서철모 청장은 “앞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수 지역 기업을 많이 발굴·지원하겠으며 기업과 서구의 동반 성장을 위해 기업인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업방문은 2023년 하계 공공기관 청년층 일자리체험사업 참여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감토크, 취업특강에 이은 세 번째 프로그램인 기업탐방과 한날한시에 진행됐으며 10명의 참여자를 모집해 ㈜리얼커머스 본사를 찾아 회사 소개와 직무내용, 인재상 등과 관련한 설명을 듣고 기업 내부를 탐방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