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사회복지기관 추진‘복지 정보’한 자리에

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7일 고운 복지자원박람회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특별자치시청사(사진=세종특별자치시)



[PEDIEN]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3년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7일 고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체육관에서 ‘고운 복지자원박람회’를 개최했다.

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인적 안전망 확대를 위해 고운동 주민 대상으로 추진하던 ‘고운반딧불이 간담회’ 사업을 확대 발전시켜 추진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관내 7개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해 기관별 사업을 소개하고 홍보부스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아동, 장애인 등 다양한 분야의 복지 정보를 제공했다.

천화상 고운동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복지기관과 고운동 주민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복지행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박람회 개최가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제고하고 이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해도 민간위원장은 “소규모 간담회로 추진하던 사업을 올해는 복지박람회로 확대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박람회가 촘촘한 복지안전망 확보로 살기 좋은 고운동을 만드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도